• Technical

    게시판 상세
    제목 [Pop up 알림창] Filament slip detected 해결 방법.
    작성자
    • Robox(ip:)
    • 작성일 2015-02-1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73
    • 평점 0점

    익스트루더에서 필라멘트의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을 경우


    ROBOX는 이를 감지하여 경고창을 띄우고 출력을 일시 정지하게 됩니다.





    출력 도중 필라멘트가 꼬이거나 기타 다른 이유로


    소재 공급이 원활하지 않는 상태에서 출력이 계속 진행된다면


    결과물이 정상적이지 않겠죠?



    해당 팝업창은 이를 미연에 방지하여

    시간과 필라멘트를 낭비하지 않도록 경고하여 주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런 팝업 메세지가 너무 자주 발생하게 된다면 문제가 될 것입니다.



    알림창이 너무 자주 발생하는데는 다음과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해당 알림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소재를 공급하여주는 익스트루더의 커버를 분해한 모습입니다.


    익스트루더를 분리하기 전에 프린터 전원과 USB를 꼭 제거한 후에 분리하시기 바랍니다.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그로인한 고장은 보증기간내 무상AS가 되지 않으니

    본사와 연락 후 또는 홈페이지의 헤드분리 관련 사진을 참조하신 후 분리하시기 바랍니다.







    필라멘트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빨간 원으로 표시된 부분에 휠이 장착되어 있어서


    필라멘트가 움직일때 휠이 함께 회전을 하여

    필라멘트가 공급되고 있는 지의 여부를 감지하게 됩니다.





    이 휠이 회전을 하지 않게 되면


    ROBOX는 필라멘트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는것으로 인식하여


    알림창을 띄우고 출력을 멈추는 것입니다.






    Filament slip detected 알림이 발생되는 원인





    1. 노즐이 막힌 경우.



    노즐이 막혀서 소재가 토출되지 않으면


    익스트루더가 아무리 소재를 밀어주어도 공급이 되지 않겠죠?



    먼저 소재가 정상적으로 토출이 되는지 확인 합니다.



    노즐에서 소재가 나오지 않아요. (클릭)





    2. 노즐에서 소재가 토출 되기는 하지만


    원활하게 나오지 않을 경우.



    노즐에 이물질이 있거나


    Calibrate가 올바르지 않으면 공급되는 필라멘트의 속도에 영향을 주어


    Filament slip detected 알림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유지보수의 노즐 클리닝 기능과


    Calibrate노즐 오프닝 기능을 실행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노즐 오프닝 상세 방법은 Quick Guide 또는 노즐 오프닝 동영상 (클릭)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3. 출력 속도를 확인하여 봅니다.



    Filament slip detected 알림창을 띄우기 전에


    ROBOX는 원활하지 않는 소재 공급 속도에 맞추어


    출력 속도를 저하시키게 됩니다.



    출력 속도가 너무 많이 저하되어 있는 경우


    필라멘트 이동 감지가 되지 않아 알림창이 팝업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출력 속도를 조금 더 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4. 기타 확인해 볼 수 있는 사항들.


    (아래의 사항들은 매우 드물게 발생되는 원인들입니다.


    위의 방법들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익스트루더의 소재를 물어주는 텐션이 느슨한 경우



    필라멘트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붉은 원에 해당되는 부분이 필라멘트를 물어주는 부분이며


    스프링이 장착된 나사로 체결되어 있습니다.


    스프링의 텐션 정도에 의해 필라멘트를 물어주는 힘이 결정됩니다.


    너무 느슨한 경우 볼트를 조여 텐션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너무 강하게 조이면 필라멘트가 공급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 보우덴 튜브의 길이를 확인하여 봅니다.



    좌측 벽에서부터 헤드 뒤까지의 길이가 30cm(±5mm) 정도면 적당합니다.






    - 익스트루더 PCB의 고정 문제



    익스트루더 PCB에 회전 감지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PCB가 고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구동 진동에 영향을 받아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붉은 원으로 표시된 부분이 고정되어 있지 않으면 접착제로 고정합니다.



    또는


    헤드가 가열되지 않아 소재가 나오지 않거나,

    노즐 온도가 너무 낮게 설정되어 소재가 원활하게 나오지 않는 경우.


    필라멘트 이송 속도가 너무 높게 설정된 경우에도 발생될 수 있습니다.







    Filament slip detected 알림의 주된 원인은


    필라멘트의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필라멘트가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조치를 해주면 문제가 대부분 해결 됩니다.



    위의 방법들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또는


    직접 해결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신 경우에는 본사로 입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